본문 바로가기

맛집 Food

[유즈라멘] 서울역 라멘 맛집/ 메뉴/ 브레이크타임

 
서울역 뒷편 만리동에 있는 [유즈 라멘]입니다. 최근에 북촌에도 분점이 생겼다고 합니다. 가게 앞에 대기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저는 2시쯤 갔더니 사람이 없더군요.


쉬는 날 없이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영업을 하고있습니다. 3시부터 5시 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대기공간 안쪽에 출입문이 있습니다. 사람이 없어 한적합니다.


들어가면 키오스크로 주문을 합니다. 메뉴는 많아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기본 메뉴에 어떤 옵션을 선택할 건지에 대한 것입니다. 유즈라멘이라는 식당 이름 처럼 베스트 메뉴는 유자가 첨가된 라멘들입니다. 저는 상큼한 맛이 잘 느껴지는 유즈시오(소금)라멘이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간장이나 매운라멘은 유자맛이 잘 느껴지지 않고 약간 텁텁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유자가 들어있지 않는 메뉴는 다른 라멘집에서도 먹을 수 있는 맛이기에 유즈시오라멘을 추천합니다!


이날은 백합트러플 라멘이 약간 끌리긴 했지만 처음 목적대로 유즈시오라멘을 주문했습니다. 백합트러플라멘은 11월~3월 동안 한정판매한다고 하니 다음에 또 오기로 했습니다.


내부 공간이 특이합니다. 층고가 높은데 바닥이 복층인 것 처럼 단이졌있습니다. 이 높은 부분의 아래에는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가는 입구가 있어서 이렇게 바닥이 높습니다. 인테리어는 우드계열로 이루어져 있고 숲속 사진들 덕분에 이색적인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실내에도 대기 의자가 있고 사람이 없을때는 편하게 짐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뒤에 옷걸이도 따로 있어서 바 형태지만 편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유즈라멘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벽에 붙어있습니다. 아는만큼 보인다고 알고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기다리면서 한번 쭉 읽어봅니다.


기본 세팅이 준비되어있습다. 맨 오른쪽에 유지착즙이 있는데 라멘에 추가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맛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유자 무첨가 메뉴를 시키셔서 먹다가 중간에 유자즙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유즈라멘의 장점중 하나는 육수와 면추가 무료입니다. 뭔가 일식이랑은 어울리지 않는 서비스인 것 같네요. 아주 한국적인 서비스 너무 좋습니다.


유즈라멘의 기본 반찬은 부추김치입니다. 먹을만큼 덜어서 먹는데 그릇이 너무 작아요. 맛있기 때문에 자주 덜어먹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ㅋㅋ


유즈시오라멘이 나왔습니다. 저는 루꼴라를 두개 추가했습니다. 쌉쌀한 맛이 느끼한 국물을 싹 잡아주고 씹히는 맛이 좋기때문에 꼭 추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저인데도 이것에 오면 차슈는 추가하지 않아도 루꼴라는 꼭 추가해서 먹고있어요.


차슈가 아주 두툼합니다. 그렇지만 김이 금방 눅눅해지기에 차슈보다 김을 먼저 먹습니다. ㅋㅋ


면은 얇은 통밀면의 식감이 재밌습니다. 보통 라멘의 면은 쫄깃한 식감인데 이곳은 뚝뚝 끊기는 소바와 비슷한 식감입니다. 통밀이 들어있어 향도 풍부합니다. 매일 면을 직접 제면하신다고 합니다. 유즈라멘만은 여러가지 특색이 느껴져서 자주 찾게 됩니다. 여러분들도 서울역 부근에 가신다면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